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혁신하는 사람과 일을 지원합니다




자연드림 씨앗재단을 소개합니다

지난 10년간 자연드림 씨앗재단은 후원자님들의 소중한 나눔과 사업을 통해 얻은 이익을 지역의 소외이웃, 그들을 돕기 위한 사회적경제, 긴급재난 지원이 필요한 현장 등과 나눴습니다. 자연드림의 공익성을 높이기 위한 씨앗재단의 지난 경험들은 우리의 정체성과 가야할 길을 분명히 하는 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자연드림 씨앗재단은 앞으로 자연드림 사회공헌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분명히 하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더 많은 나눔의 씨앗을 뿌리겠습니다.


자연드림은 가정과 사회의 건강, 나아가 지구와 사람의 조화로운 행복을 위해 혁신을 거듭해왔습니다. 자연드림의 공익적 성과,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낸 시민활동 모두 새로운 발상과 도전에 힘을 쏟았던 ‘사람’과 그들이 일궈낸 ‘일’의 산물입니다. 자연드림 씨앗재단은 새로운 10년을 바라보며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과 ‘일’을 돕는 데 힘을 쏟겠습니다.


지속가능한 세상의 구현은 사람이 중심이 되는 경제 생태계, 서로 의지할 수 있는 사회적 관계, 그리고 지구와 공존할 수 있는 환경 속에서 완성됩니다. 자연드림은 지난 20년간 사람과 환경이 상생하고 나아가 지구를 치유하는 방법들을 찾아 혁신해 왔습니다. 자연 친화적인 식생활 문화에서부터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기 위한 최신 기술에 이르기까지 지구에 도움이 되는 경험과 자산을 축적했으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자연드림 씨앗재단은 환경을 살리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활동을 더욱 지원하고자 합니다. 또한 자연드림은 환경과 사람을 위한 경제모델 구축에 힘써 왔습니다. 이윤 중심의 산업구조에서 탈피, 미래 환경과 더 많은 사람들의 치유, 건강, 행복을 위해 일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씨앗재단은 이러한 경제모델이 우리 사회에 더 많이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운 10년, 자연드림 씨앗재단은 자연드림이 쌓아온 협동과 나눔의 정신을 확산해 서로가 의지하며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자연드림의 사회공헌을 위한 씨앗재단으로서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혁신하는 사람과 일을 지원하는 소중한 씨앗이 되겠습니다.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혁신을 지원하는 소중한 씨앗이 되겠습니다